해외여행

스페인 기타 La Guitarra Española

corespain 2023. 10. 9. 10:36
728x90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 


일부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 알려진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 La Guitarra Clásica 클래식 기타 또는 La Guitarra Criolla,크리올 기타는 르네상스 시대부터 중요해지기 시작한 아주 오래된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악기는 코드폰 계열에 속합니다.

스페인 최고의 콘서트 기타리스트 Andrés Segovia 안드레스 세고비아


르네상스 시대에는 현악기의 대위법 레퍼토리가 개발되었습니다. 스페인과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La Vihuela 비우엘라가 사용되었고, 유럽의 나머지 지역에서는 El Laúd 류트가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역사에 따르면 클래식 기타의 기원이 될 것입니다.

Jorge Caballero 호륵헤 카바예로의 기타 연주의 매혹적인 기교:

 
*** Modest Mussorgsky 의 Pictures at an Exhibition(전람회의 그림들) 을 1.  Jorge Caballero 의 La Guitarra Española (Clásica)로 연주를 꼭 감상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2.  Modest Mussorgsky 의 Pictures at an Exhibition(전람회의 그림들) 이곡은
영국의 전설적 Progressive Rock Grup인  3. Emerson, Lake & Palmer (ELP) 연주와
일본 신저사이저 연주가인 4. Isao Tomita 의 연주곡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절대 후회치 않으실겁니다.

14세기에 오늘날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의 원형이 나타났습니다. 이 악기는 스페인 사람들이 대중적인 춤과 노래를 반주할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때  La Vihuela 비후엘라는 궁정 음악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현악기가 되었습니다.

L a Vihuela 비후엘라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의 등장은 당시 매우 인기가 있었던 최초의  La Vihuela 비우엘라 악보집이 인쇄되기 시작한 15세기에 일어났습니다. 이 악기는 유럽과 스페인의 기독교 왕국 등 다양한 상황에서 연주되었습니다.

금세기에는 La Guitarra 기타라고 알려진 악기가 있었는데, 그 악기에는 4쌍의 현이 있었고 모양은 둥글고 케이스는 La Vihuela 비후엘라와 매우 유사한 돔형이었습니다.

스페인의 점령기 이슬람 왕국에서는 3쌍의 현이 있고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의 직접적인 전신으로 간주될 수 있는 La Guitarra Morisca 무어식 기타 또는 La Guitarra 기타가 사용되었습니다.

La Guitarra 기타 역사상 16세기에는 다섯 번째 현이 통합되었습니다. 이 사실은 이 악기의 학자이자 악기의 팬인 Andalucía 시인 Vicente Espinel의 덕분이라고 합니다. 금세기에는 4코스 및 5코스 기타가 사용되었습니다.

Vicente Espinel


5코스 기타는 1596년 출판된 Cataluña인 Joan Carles Amat의 작품 "스페인 5코스 기타"에 의해 유럽 전역에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작품은 스트럼 연주와 조율을 가르칩니다.


16세기 전반에 걸쳐 스페인 기악에서 La Vihuela 비우엘라의 전성기는 강렬했지만, 금세기 말에는 르네상스 문화가 바로크 시대로 넘어가던 시기인 대중 기타로 살롱에서 La Vihuela 비우엘라가 대체되었습니다.

17세기에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거의 모든 유럽의 다양한 음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악기가 되었으며, 이 순간부터 기타 사용이 강화되기 시작했습니다.

18세기에는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에 일련의 물리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는데, 이는 소리와 기술적인 조건을 개선하여 오늘날 La Guitarra 기타가 가지고 있는 많은 기본 특성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섯 번째 현이 추가되어 이중 주문을 간단한 현으로 대체하는 것은 기타 역사상 이때입니다. 케이스의 컷아웃이 줄어들면서 장비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금속 헤드스톡이 배치되고 프렛이 기타의 사운드홀까지 확장됩니다. 이러한 모든 변화는 금세기와 19세기 초에 점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스페인 기타가 실내악에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금세기 말이었습니다.


현재 알려진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1874년 Sevilla 세비야의 Antonio de Torres 안또니오 데 또레스 작업장에서 제조되기 시작했으며, 그는 이 악기에 대해 확립된 규정에 따라 La Guitarra 기타를 제조했습니다.

 

La guitarra flamenca 플라멩꼬 기타


기타 전문가들은 La guitarra flamenca 플라멩꼬 기타 의 역사가 Cante 가창이 도입된 19세기에 시작된다고 판단하는데, 그때까지는 Cante 노래에서 어떤 종류의 음악적 반주도 배제되었지만, La guitarra flamenca 플라멩꼬 기타의 본격적인 발전은 20세기에 있었으며, 이때 Cante Flamenco 플라멩꼬 노래와 혁신적인 방식으로 융합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 사용법은 현재까지 계속 발전하여 현재의 형태로 이르렀습니다.

La guitarra flamenca 플라멩꼬 기타가 이 예술에 편입되면서 Cante Flamenco 플라멩꼬 노래의 구조와 규제가 형성되었고, 새로운 멜로디를 창조하고 정돈하는데 기여했습니다.

Paco de Lucía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의 구조와 명칭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 


La Guitarra 기타는 나무 상자, 소리굽쇠 또는 보관실이 부착되는 넥(일반적으로 상단 중앙에 음향 구멍(사운드홀)이 있음) 및 6개의 현으로 구성된 현악기입니다. 프렛은 지판에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음을 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명칭은 La Guitarra Clásica 클래식 기타,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 La Guitarra Criolla 크리올 기타 또는  La Guitarra Acústica 어쿠스틱 기타입니다.

스페인 전통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우리 나라의 기타 제작 시스템으로, 여러 스페인의 기타 제작자들에 의해 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상판이 넥에 연결되고 그런 다음 악기를 조립할 수 있습니다. 조립 과정에서 넥의 일부는 본체 안에 들어가게 되며, 이로써 "Tacón Español 스페인 힐"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구조를 만들어냅니다.

왜 전통적인 스페인 시스템의 기타를 사용해야 할까요?

이 시스템은 가구 업계에서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더브테일" 유형의 조인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기타의 견고한 구조를 보장합니다. 동시에 장비의 안정성과 내구성도 향상됩니다.

"스페니시 힐"은 스페인에서 제작된 클래식 및 플라멩코 기타의 구조적 특징입니다. 이 구조 스타일에서 넥은 기타의 측면을 수용하기 위해 힐에 노치를 통합하고 바디는 기타의 넥 베이스 주위에 제작됩니다. 전체 몸체가 목 끝 부분을 중심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매우 견고한 목 조립이 이루어집니다. 사실 기타를 제작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겠지만, 더 힘들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스페인 제조사를 제외한 다른 기타 제조사에서는 포기해 버렸습니다.

기타는 수세기에 걸쳐 형태가 변해 온 현악기입니다. 현의 수 외에도 현재의 형태를 채택할 때까지 연주자의 요구에 맞게 악기의 변형이 등장했습니다. 이 악기는 거의 전체가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많은 제조업체에서는 기타의 부품, 목재 또는 구조가 기타가 클래식인지 플라멩코인지에 따라 다르다고 주장하지만 10가지 기본 부품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공명 상자: 소리에 볼륨을 부여하는 음향 효과가 발생하는 상자입니다. 기타의 본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Mouth : 공명함 뒷면 덮개에 있는 구멍으로 그 안에 담긴 공기가 들어오고 나가도록 하는 구멍입니다.
3. Bridge: 중앙에 뼈가 맞는 가로 홈이 있는 직사각형 조각입니다. 브릿지에는 각 줄의 한쪽 끝이 묶이는 6개의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4. Bone: 브릿지의 홈에 배치되는 직사각형 뼈 또는 상아 조각입니다. 현을 공명판 높이 위로 올리고 현과 접촉하여 진동을 공명판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넥이 헤드스톡과 만나는 부분에는 지판을 따라 현을 높게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두 번째 카포가 있습니다.
5. 암 또는 넥: 기타 본체(또는 사운드보드)에서 헤드스톡까지 이어지는 긴 나무 조각입니다. 지판은 이 넥의 앞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6. 페그박스(Pegbox): 페그가 들어갈 수 있도록 목 끝에 위치한 나무 또는 금속 조각입니다.
7. 말뚝: 밧줄을 묶는 원통형 조각입니다. 손가락을 놓고 돌려서 줄의 장력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러그가 있습니다.
8. 핑거보드(Fingerboard) : 목의 앞부분을 덮고 있는 납작한 나무판으로 손가락으로 현을 밟는 부분이다.
9. 프렛: 지판은 프렛이라고 불리는 금속 막대가 내장되어 있어 구분됩니다. 이 구분선 사이에 형성된 공간에는 동일한 이름이 붙습니다.
10. 로프. 클래식 어쿠스틱 기타에는 아래에서 위로 번호가 매겨진 6개의 현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가장 얇고 낮은 위치에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가장 두꺼운 위쪽 위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