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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스페인 기타 La Guitarra Española

by corespain 2023.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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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 역사와 특성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악기 중 하나입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16세기 말에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이후로 많은 변화를 거쳐 현재의 형태로 발전해 왔습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의 초기 모델은 4개의 현 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는 현재 사용하는 6개의 현 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였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는 현 의 수가 늘어나면서 향상된 음향을 내는 기타가 등장하였습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기본적으로 어쿠스틱 악기이며, 목재(나무)로 만들어집니다. 대표적인 목재로는 로즈우드, 니시, 메이플, 스프루스 등이 사용됩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음색이 매우 깊고 따뜻하며, 감성적인 연주를 가능케 합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매우 다양한 장르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La Musica Flamenca 플라멩코 음악은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 연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라틴 음악, 재즈, 클래식 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도 사용됩니다. 또한, 많은 현대 음악가들이 스페인 기타를 활용하여 다양한 음악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의 특징은 독특한 음색과 연주 기법입니다. La Musica Flamenca 플라멩코 음악에서는 스트럼(Strum)이라는 연주 기법을 사용하여, 급격한 속도 변화와 강렬한 느낌을 표현합니다. 또한, 삐까도(Picado)와 또까오(Tocao)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연주를 구현합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는 이처럼 독특한 연주 기법과 함께, 매우 특별한 음색을 가지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악기 중 하나입니다.

La Guitarra Española 스페인 기타의 역사

스페인 기타의 역사

최초의 스페인 기타는 1,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스페인 기타의 시작은 1,0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가며 의심할 여지 없이 잘 알려진 류트 와 가장 가까운 친척인 최초의 코드폰(현악기)이 등장했습니다 .

그리고 이 악기와 다른 버전은 완벽한 대위법 사운드로 인해 르네상스 유럽 전체를 지배했으며, 류트의 또 다른 형제이자 기타의 직접적인 전신인 스페인에서 고향을 발견하면서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비후 엘라

그리고 비우엘라는 같은 16세기에 이미 이 악기에 대해 인정받고 고결한 작곡가들이 있을 정도로 스페인에서 이례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다섯 번째 줄을 추가하여 비우엘라를 수정하기 시작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비우엘라에서 하나를 제거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다섯 번째 현이 우세했고 vihuela는 조금씩 새로운 것으로 변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18세기에 바디와 현 수의 변화가 매우 잘 확립되어(이때 기타에는 이미 6개의 현이 있음) "직접 연주하는 법 배우기" 연주를 배우기 위한 매뉴얼이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스페인 기타를 발명한 사람

Antonio Torres 안토니오 토레스가 이 기타를 발명했습니다.
18세기 말에 스페인 기타의 마지막 변화 중 하나가 일어났습니다. 하모닉 슬라이드의 추가, 넥 폭의 조정, 사운드 박스의 증가와 같이 이러한 놀라운 변화는 잘 알려진 안토니오 토레스 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

그리고 그 덕분에 기타가 현재의 완성도에 도달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Torres는 또한 기타의 다른 "현대" 변종을 많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스페인 기타는 1874년 세비야의 안토니오 데 토레스(Antonio de Torres) 작업장에서 제조되기 시작했으며 , 그는 이 악기에 대해 설정된 규정에 따라 기타를 제조했습니다.
 
클래식 기타는 아르헨티나 크리올로스가 이 악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일부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는 기타라 크리올라(guitarra criolla) 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스페인 기타 로 알려져 있는데 , 이 나라가 솔로 콘서트 악기로서 기타를 결정적으로 개발하는 데 있어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19세기 초에 "기타의 베토벤" 으로 알려진 이 악기로 작곡을 대중화 하고 그의 기술과 스타일을 문서화한 광범위한 방법론의 저자는 Fernando Sor 였습니다 .

일반적으로 당시 다른 유럽 국가에서 제작된 기타는 지역적 특성이 있었습니다. 잘 만들어진 악기지만 스페인 기타의 톤과 프로젝션 과는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 .
유럽의 현악기 연주자들은 Fernando Sor가 연주한 기타의 음색과 품질에 놀랐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른 국가의 제조업체는 자체 작업장에서 스페인 스타일의 기타 로 당시 자세히 설명된 스페인 구조 및 설계 방법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러나 19세기 중반에 완벽한 공식을 달성한 사람은 스페인의 현악기 연주자 Antonio de Torres Jurado 였으며 그는 오늘날 거의 정확하게 Torres에서 제조되고 있는 기타 디자인 및 제작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 입니다.
안토니오는 의심할 여지 없이 더 크고 깊은 본체를 기반으로 다양한 두께의 공명판과 새로운 로드 시스템을 갖춘 최초의 클래식 콘서트 기타를 설계했습니다 .
 
Antonio de Torres는 또한 클래식 기타와 플라멩코 기타 사이의 디자인과 구조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확립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 

 

안드레스 세고비아

물론 Andrés Segovia를 언급하지 않고 클래식 기타의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스페인 기타를 클래식 음악을 위한 콘서트 악기 로 인정한 기악 연주자 .
그래서 클래식 콘서트 기타를 스페인 기타라고 부르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논쟁의 여지가 없는 장점으로 채택된 이름 입니다 .

 

스페인 기타 크기

클래식 기타의 크기는 연주자의 나이에 맞춰져 있습니다.

  • 가장 작은 기타는 1/4 이며 5~6세 를 대상으로 합니다 .
  • 1/2 기타는 7~8세용 입니다 .
  • 8세에서 10세 사이 의 3/4 및 7/8 .
  • 그리고 4/4는 10세 이상 입니다 .

스페인 기타와 어쿠스틱 기타의 차이점

클래식 기타는 넓고 두꺼운 넥 과 완전히 평평하거나 무한 반지름의 지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스틸 스트링 어쿠스틱 기타의 좁은 넥과 곡선형 지판과는 다릅니다.
클래식 기타의 넥과 바디는 12프렛 에서 결합되고 어쿠스틱 기타의 결합은 14프렛 에서 이루어 집니다.

 

또한 어쿠스틱 기타는 스페인 기타의 작고 가벼운 바디 와 달리 볼륨감 있는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 어쿠스틱 기타는 금속 현이 테일피스에 가하는 더 큰 장력으로 인해 브리지에 더 많은 보강재를 통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기타가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전자 증폭 없이 최종 사운드를 재현하기 때문에 기타 또는 어쿠스틱 악기임을 명확지만, 스틸 현 기타는 수많은 다른 어쿠스틱 악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어쿠스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페인어와 플라멩코 기타의 차이점

전 세계적으로 스페인 기타의 가장 널리 퍼진 변종 중 하나 는 플라멩코 기타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거의 동일해 보일 수 있지만 플라멩코 기타는 건축용 목재 사용의 일부 변형 , 약간 좁은 몸체 , 스페인 기타보다 낮은 현 동작 과 같은 몇 가지 특별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으로 인해 실행 시 매우 편안하고 민첩한 기타가 되므로 많은 기타리스트가 선호하는 변형이 됩니다.

로맨틱 기타

스페인 기타의 또 다른 변형은 로맨틱 기타입니다. 이것은 Fernando Sor 가 사용하는 기타 스타일의 클래식 기타의 복고풍 이전 버전 으로 전형적인 낭만주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클래식 기타도 기술의 사용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시장에서 일렉트로 클래식 기타 로 알려진 통합 증폭 장치가 있는 모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일부 모델은 지판의 마지막 프렛에 더 잘 접근할 수 있도록 컷어웨이 로 수정됩니다 . 또한 올바른 증폭을 위해 최적화된 좁은 상자 모델 도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손가락을 사용하여 연주하는 기타리스트들이 걱정하는 것은 손톱이 너무 부드럽거나 부서 지기 쉬운 것입니다 .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alava 네일 경화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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